COMPANY PROFILE
케이런벤처스는 벤처 생태계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 기술창업 기업에 대한 지원
Network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들이 설립한 벤처캐피탈입니다.
2016년 국내 최초의 Micro VC Fund 운영사로 선정되어 관련 펀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정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운영사(국내 최초 Accelerator로 중기부 등록)로도 선정되어
케이런 컨소시엄 참여 기관과 함께 초기 창업자에 대한 지원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가고 있습니다.
8
7
93
4
Years
Experience
VC
FUNDS
Current
Investments
Experienced
Partners
TEAM
모든 파트너가 첨단기술 대기업 출신(삼성전자)으로서
벤처생태계 모든 분야(VC, CVC, 중견기업 경영진, 벤처 Incubator)에서 성장해 왔으며,
대기업 벤처 Infra와 성공한 중소기업의 지원 Background를 보유한
끈끈한 Partnership의 전문 투자팀입니다.
급변하는 산업 트렌드에 맞는 혁신기술의 성공 가능성을 투자 판단의 최우선으로 여기며, 투자기업의 경영진과 회사의 성장을 함께 이루어가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김진호 대표
김진호 대표는 삼성전자 전략기획실 출신의 사업기획 전문가로 IT, 바이오∙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Start-Up 투자에 많은 경험과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VC를 비롯하여 CRC, 중견기업 경영진 등 벤처산업 전반에 걸쳐 폭넓은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특히
산업 트렌드에 따른 미래 우수기술을 발굴하여 기술 사업화 Mentor 및 Accelerator 역할을 통해 벤처창업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김정현 대표
김정현 대표는 삼성전자를 거쳐 삼성벤처투자에서 벤처 투자업무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전문적인 벤처캐피탈리스트로서 활동해오고 있으며, 기술 기반 영역을 중심으로 IT 제조, IT 서비스,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IT/SW 분야의 초기 기업 투자와 육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의 기술기반의 투자경험을 바탕으로 Start-Up 세계의 빠른 기술 변화 이해, 사업/경영적 이슈뿐 아니라 기술적 이슈까지 적극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투자자입니다.
권재중 고문
권재중 고문은 삼성전자 벤처사업팀장으로 국내외 미래기술 보유 벤처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 및 사업 협력을 총괄하였습니다. 이후 녹십자 및 파워로직스 등 중견기업에서 전문 경영인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산업계 현장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에서 벤처성장전략을 강의하는 등 후배 양성 및 창업 지원을 통해 벤처산업 발전의 밑걸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김신근 부사장
김신근 부사장은 삼성전자 CTO 전략실, 신한은행 프로젝트 투자부를 거쳐 LB인베스트먼트를 시작으로 2010년부터 벤처투자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센서, 항공우주, 의료기기등 다양한 분야의 딥테크 기업들에 대한 많은 투자와 회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